본문 바로가기
  • Today is better than yesterday
hello's 22 - 23 일상

23.06.19. 후폭풍(feat. 돌담 권역 외상센터)

by hello :-) 2023. 6. 19.
728x90
반응형

  아.. 오래간만에 겪는 이 후폭풍이란... =_=;; 사실 이래서 드라마를 잘 챙겨보는 편이 아니지만.. 충분히 그럴만한 여운이라고 생각된다. 

 처음에 배우 한석규님이 드라마 나오는데 실제 내가 존경하는 의사분을 모티브로 해서 드라마가 나온다고 해서 또 의드 사랑하는 나로서는(하얀 거탑도 봤었음) 안 보면 안 되지 하면서 첫방부터 본방사수 했었다. 다행히 지상파라서 TV사수가 안되면 DMB로도 봤었다. 

 돌담병원의 성장이자 시즌제를 본방사수로 완전히 보다니.. 감개무량하기도 하고 먼가 마음이 헛헛하다. 

어제는 오늘의 출근때문에 후폭풍을 잠시 덮어둔 건 비밀..

이사진은 진짜 의료진 같이 나온..;;
출저가 양호준 역을 맡은 고상호 배우님 인스타인걸로 알고 있음.

 사실 병원이야기라고 해서 사랑이야기가 주를 이룰줄 알았으나 정말 병원 응급실에서 일어날법한 상황들이 에피소드로 다뤄서 마음 아파하면서도 봤었던 거 같다. 

간호사 엄쌤역할의 정지안님.. 진짜 간호사님인줄 알았다는..

 사실 이 드라마는 등장인물이 많은것도 한몫하는데 한 명 한 명의 캐릭터가 너무 마음이 가고 사연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더 애정하면서 봤던 거 같다. 내 픽은 아무래도 간호사 엄현정역의 정지안 님.. 너무 감초역할이셔서 안 보이면 은근 섭섭했다는..ㅠ 

 또 내픽은 의외로 박민국 원장님..ㅎㅎ 시즌2 때 검색하다가 잘못 눌러서 팔로우를 했는데 낭만닥터 김사부 말고도 다른 드라마에 나오면 엄마한테 엇 내 인스타 친구님 나오신다고 홍보를 했었다..ㅎㅎ 굉장히 그림을 잘 그리시고 예술적이신 분이었음.. 시즌 3 때도 팔로우했던 분은 바로 뼈쌤 배문정 역할의 신동욱 님.. 

 따로 뼈쌤 계정도 열어주셔 가지고 직접 주는 주접(?)들을 영접하고 있는데.. 촬영 끝나고 제시 데리고 여행 다니시는 거 왜 이렇게 웃기는지.. 라이브 때도 잘생김을 연기해 주셨는데.. 라이브는 경찰이야기였었다. 그러고 보니 전문직연기하시는걸 자주 보네..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으로 활동을 중단하셨다가 좋아지셔서 다시 활동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호전되어서 다행이다. 참고로 시력은 좋으시다고 하는데 안경이 너무 잘 어울리시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서우진 역할의 안효섭님
순서대로 서우진역의 안효섭 배우님, 박민국역의 김주헌 배우님, 윤아름 역의 소주연 배우님. 뭔가 캐릭터의 목소리가 떠오르는 소감들이어서 가져왔다. 출저는 각 배우님들의 인스타.

  그리고 중간에 나를 울렸던 정인수 역할의 윤나무 배우님도..ㅠ 너무 마음아파서 보다가 울었음.. 

실제로 자문해주시는 응급의학과 의료진의 이야기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극 중에 언급되는 부분이 무모하지만 무조건 살린다는 서우진의 행보에 3년간 11번도 넘게 환자 보호자의 고소고발로 경찰서로 불려 갔다는 내용도 나오고 정인수 역할도 극 중에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면서 가장의 역할에도 응급실 의료진으로서의 고민들을 담담히 연기하는 모습에 진짜 많은 생각들을 했었다. 

 그 이외에도 수쌤 진경 배우님도 너무 좋았고.. 조금 아이러니한게 시즌1을 제일 좋아하고 자주 유튜브에서 찾아보는데 또 아끼는 캐릭터는 차은재와 서우진.. 특히 이 둘의 관계성도 미쳤다. 쌍방 구원서사라니.. 사실 사랑이야기여서 반감이 들었는데 뭐.. 서로 극복의 아이콘이니까..(자세한 건 스포라서..ㅠ) 

 그나저나 마지막회에서야 돌담 권역 외상센터를 정식으로 개소할 수 있었다니.. 정말 파란만장한 돌담답다고 해야 하나... 

모난돌들 다 모였고.. 특히 사부님도 멱살잡고 후려친 강동주선생님이 센터장 대행으로 남바원 병원 만든다고 하니.. 

작가님 감독님 스텝님들아 시즌4 내놔요.. 내놔.. 이제 개소했는데 아니 왜 나모르게 진료 보시는 거냐고요...ㅠ

트위터에서 주운 짤.

 마지막 독백으로 또 울리는 돌담즈.. 시즌 1,2,3 마무리 은탁샘으로 마무리했으니.. 은탁선생님 국가의 부름을 완수하고 나서 시즌4 가보자고요..ㅠ 

 허대원 이야기, 본인 아프다고 왜 안 봐주냐고 징징 거리는 진상 환자에서 샤우팅 하는 수쌤, 산불이야기, 정인수선생님과 도의원의 갈등등 전반적으로 사회적인 메시지가 많았는데 그래서 더 나와야 한다고 본다.. 우리도 미드 하우스나 그레이 아나토미같이 시즌 쭉쭉 나가보자고요...ㅠ

 사실 초반에 너무 얄미운 짓해가 지고 나한테는 빌런이어서 막방까지 미워한 장동화선생님이나 본인의 핸디캡을 열정으로 커버한 이선웅선생님 서사도 더 보고 싶다고요..  진짜 여운 정말 많이 남네..ㅜㅜ 질척 질척..

 

 
고마워 추억이 되어줘서
아티스트
돌담즈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김주헌, 윤나무, 신동욱, 소주연, 이신영, 이홍내, 고상호, 윤보라, 정지안 그리고 유연석, 유인식, 전창엽)
앨범
낭만닥터 김사부 3 OST Part.10
발매일
1970.01.01
 
낭만닥터 김사부 3
 
시간
금 오후 10:00 (2023-04-28~)
출연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진경, 임원희, 변우민, 김주헌, 윤나무, 신동욱, 소주연, 고상호, 보라, 정지안, 이신영, 이홍내, 이경영
채널
SBS

2023.04.29 - [hello's 일상] - 23.04.29. 반갑다 사부님(feat. 김사부)

 

23.04.29. 반갑다 사부님(feat. 김사부)

반갑다 사부님이라고 격하게 외치고 싶다.. 정말 좋아했던 드라마 김사부가 시작하다니!!! 사실 김사부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드라마인데.. 사적으로.. 집에 TV가 있으나 없는듯한 존재인데.. (주

hello88763.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