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s better than yesterday

hello's 22 - 23 책장

지이-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hello :-) 2023. 1. 23. 20:49
728x90
반응형

 

 

 

  • 본인이 해야 할 일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힘을 의지력이라고 한다. 각종 불필요한 충동을 절제하는 힘. 하기 싫어도 앞에 놓인 일을 시작하는 힘. 스스로 세운 규칙을 지키는 힘 등을 포함한 총체적인 능력.

-> 무슨 일이든 끝까지 해내는 힘. 완수하는 힘이라고 생각했다. 절제하는 것 역시 의지력인데 의지력에 관한 유쾌한 내용일 것 같아 읽기 시작했다.

 

  • 의지력은 사고력 운동능력, 지구력처럼 그리고 근육을 만들고 악기를 배우는 과정처럼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키워나가는 종류의 힘이다. 몇십 년간 반복해온 생활패턴, 주변 환경, 그리고 태어난 기질, 삶에서 겪었던 수많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 그로 인해 발생한 결과와 감정, 삶을 대하는 개인의 태도, 개인의 에너지 수준 등의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당연히 처음에는 잘 못할 수밖에 없는 기술이다.

-> 꾸준히 훈련함으로써 성장해서 몰두에 다다를 수 있다.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 계획이 없다면 다음에 뭘 할지 끊임없이 결정해야 하고 해야 하거나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느라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다. 하지만 완전히 계획된 하루는 그 순간에 집중할 자유를 준다. 다음에 뭘 할지 생각하는 대신 그 일을 어떻게 할지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 계획은 적어야 계획이 된다. 적지 않고 머릿속에만 들어 있다면 그것은 계획이 아니라 잡념이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할 일을 계획해 적고 실행해 나가는 소중한 감각을 몸에 배게 할 수 있다. 이루면 이루는 대로 성취감이 들고 못하면 못하는 대로 개선점이 보인다.

★ 많은 일을 한 번에 해야 한다는 조급함을 버리고 한 번에 하나씩만 처리해 보는 습관들이기

 


 이 책을 읽고서 너무 공감이 갔던게 저세상 게으름쟁이 였던 내가 어느정도 사회적으로 부지런한 척 할 수 있었고, 저리 게을러서 어떻게 숨쉬고 사느냐고 타박 받던 내가 이제는 뭐그리 세상 바쁘게 사냐는 이야기를 듣는다. 

 실질적으로 많이 적고 많이 피드백하면서 눈에 실질적으로 보이는 성과를 표시하면서 달라진거 같다. 

마음은 부지런해지고 싶은데 몸이 못따라가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큰글자도서)(리더스 원)
‘게으름을 벗어나는 법’을 주제로 한 많은 책들이 출간되었지만, 뇌과학·심리학 등 특정 분야의 권위자가 쓴 이론적인 정보가 많은 자기계발서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반면 이 책은 실제로 게을러 봤던 경험이 있는 평범한 이십대 청년인 저자가 자신을 바꾼 ‘게으름 탈출법’을 꾹꾹 눌러 담았다. ‘내일부턴 정말 달라져야지’라는 끝없는 무리한 기대와 ‘내가 그럼 그렇지’라는 자책감 사이를 무한 반복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은 그러지 않을 수 있게, 천천히 부드럽게 게으름에서 빠져나가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만성적인 게으름이 단단하게 굳어버려 미래가 불안한 이들에게 단지 휴식이나 보상 차원의 여유가 아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내용 또한 전문적이고 이론적인 정보보다는 체험과 시행착오를 반복해 얻어낸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팁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주변 게으른 친구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주는 에세이로, 게으른 사람도 부담 없이 한 권을 읽을 수 있어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저자
지이
출판
마인드빌딩
출판일
2020.06.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