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s better than yesterday

hello's 22 - 23 책장

론다 번-시크릿

hello :-) 2022. 11. 19. 20:49
728x90
반응형

 

  •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 끌어당김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는 원하는 것보다 원하지 않는 것을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잠들기 직전에 한 생각을 계속 되돌려 보낸다. 그러니까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을 하라.
  • 어떤 순간 당신이 기분이 언짢으면서도 생각을 바꿔서 기분이 나아지도록 노력하지 않는다면, 결국 이렇게 더 많이 말하는 셈이다. "기분 나빠질 상황아, 더 많이 일어나라! 더 많이 일어나라!"
  • 기분이 좋은 순간을 포착하고, 그 순간을 최대한 활용하라. 기분이 좋을 때, 좋은 일을 더 많이 끌어당기고 있음을 기억하라.
  • 감정은 우리가 길을 제대로 가고 있는지 아닌지 알려주는 피드백 회로다.
  • 기분전환 도우미 목록을 남몰래 준비하라. 기분전환 도우미란 당장 기분이 바뀌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 우주에 사랑보다 강한 힘은 없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당신이 송신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주파수의 파장이다. 모든 생각을 사랑으로 감쌀 수 있다면, 만물과 만인을 사랑할 수 있다면, 당신 인생은 달라질 것이다.
  •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앉아서 종이에 기록해 보라. 현재형으로 적어라. "ㅇㅇ해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시작해도 좋다. 그런 다움에 ㅇㅇ부분에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적어라.
  • 당신은 반드시 이미 받은 것처럼 행동하고 말하고 생각해야 한다.
  • 직감이나 본능이 느껴지거든, 그대로 따르라. 그러면 우주가 당신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당신이 원하는 것을 받게 해주리라.
  • 당신은 무엇이든 끌어당길 것이다.
  • 자신이 어디에 끌리는지 주의하라. 끌리는 대상에 마음을 집중하고 있으면 당신도 그리로 끌려가고 그것도 당신에게로 끌려올 테니

 

  •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
  • 강력한 도구는 감사하기.
  • 그림 그리기 영상화는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모습을 그릴 때 그것이 이미 당신에게 있다는 생각과 느낌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그림 그리기란 간단히 말해서 그림을 그리듯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는 것인데 생각이 집중된 만큼 강력한 감정이 동반된다.
  • 끌어당기는 힘을 발생 시는 건 그저 그림이나 생각이 아니라 느낌이다.
  • 자신이 풍요롭다고 느끼거나 사랑이 솟아나거나 기쁨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지 않는다.
  • 어떻게 이루어질지에 관해서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최종 결과에 집중하면서 그때의 감정을 느끼기 때문이다. 당신은 마음속에서 이미 이루어진 상태를 그린다. 이미 이루어진 상태를 느낀다. 당신은 온몸과 마음으로 그 일이 이미 일어났다고 느낀다. 이것이 바로 그림 그리기 기법이다.
  • 움직임을 곁들여서 세부적으로 영상을 그리니까 훨씬 쉽고 그림에 집중하기도 쉬워지지 않는가?

 

  • 먼저 주고받아라. 베풀기는 돈을 더 많이 불러들이는 강력한 행위다. 주는 행동에는 내겐 충분히 있어라는 의미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 베풀기와 희생하기는 매우 다르다. 충만한 마음으로 베풀면 기분이 매우 좋다. 희생은 그리 기분이 좋지 않다.
  • 사랑은 어떤 '상태'다. 사랑의 증거가 사람을 통해 드러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사랑은 감정이고 그것을 발산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당신이다.
  • 사랑을 발산하면, 온 우주가 당신을 위해 일해주고, 당신에게 온갖 기쁨을 가져다주고, 모든 좋은 사람을 데려다주는 것처럼 보인다.

 

  • 가장 중요한 목표가 기쁨을 느끼고 경험하는 것이라는 점을 정말로 이해하고 나서, 나는 오직 내게 기쁨을 주는 일만 하기 시작했다.
  • 자신이 사랑하고 자신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하라. 언제 기쁨을 느끼는지 모르겠다면 이렇게 자문하라. "내가 좋아하는 게 뭐지?" 이 질문의 답을 찾고 거기에 몰입하여 기쁨을 느낄 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기쁨을 주는 일과 사람과 환경과 사건과 기회가 쏟아져 들어올 것이다.
  • 사랑은 단지 느낌이 아니라 긍정적인 힘이기 때문이다. 사랑은 약하지 않고, 무기력하지 않으며, 여리지 않다. 사랑은 바로 삶의 긍정적인 힘이다! 사랑은 긍정적이고 좋은 '모든 것'의 원인이다. 삶의 긍정적인 힘은 수백 가지가 아니다. 단 한 가지뿐이다.
  • 당신이 움직이도록 격려하고, 뭔가 되고 싶다거나, 뭔가를 하고 싶다거나, 뭔가를 갖고 싶은 바람이 들도록 하는 것이 사랑의 긍정적인 힘이다.
  • 끌어당김의 법칙이나 사랑의 법칙은 똑같은 한 가지다.

 

실제 이 책을 읽는 동안 끌어당김 법칙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세 개나 달성했다.

별건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웹 소설이자 웹툰인 상수리나무 아래의 한정 굿즈 이벤트인 미리 향수 시향 할 수 있게 집으로 향수가 뿌려진 시향제와 향수 안내 편지를 받는 편지 이벤트와 상수리나무 아래에 나오는 렘드라곤 기사단 문장 담요 증정 이벤트에 당첨되었다. 각각 공식 트위터와 공식 인스타에서 진행되었는데 향수 시향지는 트위터에서 당첨되고 담요는 인스타에서 당첨되었다.. 트위터는 1200:10 경쟁률.... 인스타는 360 :10... 워후...

 

그리고 자그만하게 모으던 띠부 굿즈의 평생 프리 패스권을 이벤트로 얻게 되었다. 요건 늘 선착순으로 티켓팅하듯이 구매하던 띠부였는데 이제 선착순에서 벗어났다.. 평생.. 크하하하하하..

 

띠부는 모르겠지만 향수가 뿌려진 시향지와 담요는 이미 내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잠들기 전에 항상 내가 향수를 뿌리고 방 한 바퀴 도는 상상이랑 따뜻한 담요를 몸에 두르고 있다고 상상했었다. 두르고 책상 앞에 앉아서 책을 읽는다고 상상했더니 굉장히 기분이 좋아졌다. 그러고 나서 인스타에 디엠이 와서 주소랑 연락처랑 이름을 묻는 디엠을 보고 너무 좋아서 웃었다.

 

그러고 보면 2019년 박효신 콘서트 티켓팅도 어떻게든 가서 앉아서 콘서트를 본다 생각하고 예매를 해서 갔던 거 같다. 신기하게 주말 밤에 콘서트 티켓을 잡았는데 근무하는 곳이 원래 주말에 못 쉬어서 사장님께 협상해서 평일 낮에 이틀 빼주기로 약속해서 결국 주말 거는 취소하고 평일 거를 또 잡아서(사실상 원래는 한번 잡는 것도 어려움) 다녀왔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것도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다녀온 거 같다. 그 뒤 뮤지컬 티켓은 한 번도 예매를 성공한 적도 없는걸 보면...ㅎㅎ

 
시크릿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인슈타인…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역사상 위대했던 사상가, 과학자, 개척자, 창조자 등은 사실 '위대한 비밀'을 알고 있었다. 구전과 문학, 종교와 철학에서 단편적으로 전수된 이 비밀은 인생을 뒤바꿔 줄 마법 같은 법칙으로 개인에게 행복한 삶과 물질적인 성공을 동시에 안겨주었다. 『시크릿』은 수 세기 동안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었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알려준다. 우리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이 비밀의 힘을 이용하면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인생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조언하며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당신, 인생 등의 분야로 나누어 각각의 위대한 비밀을 파헤친다. 여기에는『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잭 캔필드,『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존 그레이 등 부와 성공의 비밀을 잘 활용하여 성공한 24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비밀에서 비롯된 기적 같은 이야기와 성공 인물들의 메시지, 저자가 발견한 손쉬운 방법 및 비결 등을 모두 수록하였다. [양장본]
저자
론다 번
출판
살림Biz
출판일
2007.06.18

+

갑자기 이 책에 관한 슬픈이야기가 생각났다.. 사실 이 책은 내가 좋아했던 배우분한테 받았던 선물인데.. 앞에 싸인도 있었음.. 그런데... 내용이 어렵고 안읽어서 작년에 버렸다... 아니 전공서적(거기도 싸인 있음)은 안버리면서 이책은 왜 버린건지.. 모르겠는데.. 다시 사기는 뭐하고 이번에는 e북으로 읽었다..ㅠㅠ 눈물 나는구먼..

728x90
반응형